안녕하세요, BreakEdu 캐나다 유학 센터에서는 대학 입시를 치른 고3이나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이 될 수 있는 캐나다 유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는 캐나다 4위 명문 대학인 University of Alberta에 입학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에서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과목은 성적, 영어성적, 선택한 전공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 영어, 수학, 과학 수업이 많아요.
캐나다의 명문 대학인 University of Alberta에는 159개국의 다양한 대학에서 온 8,000명 이상의 유학생과 약 5,000명의 학부생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유학생 비율 1위, 미국 2위, 중국 3위로 중동 학생들이 많이 유학하고 있다. 캐나다 대학 순위는 4위, 세계 대학 순위는 96위입니다. 인공지능 분야 전공이 인기가 있고, 비즈니스 관련 전공도 인기가 많습니다.
자동차로 앨버타대학교까지 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공항 -> 밴쿠버 -> 에드먼턴 공항. 인천공항 -> 캘거리공항 -> 에드먼턴. BC주 옆에 위치해 있으며 세율이 낮아 취업과 학업 후 정착하기 좋은 곳입니다.
앨버타대학교는 캐나다에서 평균 연봉이 가장 높고, 공부하면서 Co-op과 파트타임 근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공부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스타벅스 3.8$, 버스비 3.5$, 빅맥 세트 14$, 입학 시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수업료가 4년 동안 동결됩니다.
특히 대학입시를 치른 고3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성적과 영어점수를 확인하신 후, 영어점수가 낮다면 아직 시간이 있으니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유학하기 좋은 상위권 대학들이 있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캐나다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이곳이다. 우리는 유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앨버타 대학교 기숙사비와 식사비를 합친 비용은 $15,975입니다. 유학시 가장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식사입니다. 무제한 식사 플랜이기 때문에 배가 고프면 언제든지 식당에 가서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좋은 플랜이라고 생각합니다.
University of Alberta의 Augustana Campus에는 다양한 학제간 전공이 있으며, 학생 수는 1,000명이 넘고, 평균 22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소규모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예산으로 공부할 수 있는 캠퍼스입니다. 연간 비용은 약 $43,512이고 수업료는 약 $32,644입니다. 기숙사 식사 비용은 $10,868이며 Edmonton North Campus에서 약 120km 떨어진 Camrose에 위치해 있습니다.
앨버타대학교에서 진행되는 1년 기초과정의 경우, 첫날부터 앨버타대학교 학생증이 발급되며, 이 카드로 도서관 기숙사 출입 및 식사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University of Alberta의 Year One Foundation 과정에 등록하더라도 직접 등록자와 동일한 방식으로 졸업장을 받게 되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등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보통 한국에서 대학에 가면 1년 정도 어학연수를 다니기 때문에 캐나다 유학이 명문 대학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University of Alberta에서 1학년 동안 기초과정 + 영어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모든 캠퍼스 시설과 서비스를 알버타 학생들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University of Alberta 교직원이 진행하며 메인 캠퍼스인 North Campus에서 진행됩니다. 1월과 봄학기에는 시간이 부족하여 등록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제 5월 여름학기와 가을학기, 9월학기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요구되는 점수는 12학년 평균의 70%이며, 입학을 위해서는 고등학교 6~7학년이 필요하며, TOEFL 74점, IELTS 6.0, Duolingo 95점이 필요합니다.
University of Alberta에서 2학년으로 진학하려면 3학기에 걸쳐 10과목 + 영어 추가 수업을 이수한 후 GPA 요건을 충족하면 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직접 입학이 가능하다면 괜찮겠지만, 기초과정을 수강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수능을 치른 고3이라면 승진이나 장학금도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은 지원할 수 없습니다. 학생들은 고등학교 3학년 또는 12학년의 평균 성적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자격시험만으로는 불가능하지만, 수능과 함께 지원한다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앨버타대학교는 캐나다 명문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TOEFL 74점, IELTS 6.0점, Duolingo 95점은 영어권 국가에서 3년 이상 공부한 경우 면제됩니다. 영어성적 없이도 조건부 지원이 가능합니다. 영어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자율 학습 어학 코스를 수강한 후 등록할 수 있습니다. TOEFL 40점, IELTS 5.0점을 획득한 경우 7주 영어 코스 EAP 135를 수강한 후 다음 코스인 EAP 136(TOEFL 53점, 듀오링고 5.5)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13주 과정이 필수입니다.
University of Alberta의 학업 일정은 EAP 135 7주(TOEFL 점수 40점 또는 IELTS 5점인 경우) -> EAP 136 13주 파운데이션 과정 1년 후, 요건만 충족하면 2년차로 진급 가능 신용 요건. 총 120학점을 이수하시면 PGWP에서 3년간 근무하실 수 있으니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GPA 요건이 낮기 때문에 영어 실력이 좋다면 한국에서 대학 입시를 보는 것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하는 전공에 따라 모듈은 각 University of Alberta 대학에서 다르게 진행됩니다. 상담을 통해 성적을 확인하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을 미리 준비하고, 영어도 공부해서 하나씩 성적을 준비하고, 여러 대학과 상담한 후 결정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캐나다 명문 대학인 앨버타대학교에서 유학 중인 학생들이 성적이 부족할 경우 기초과정을 수강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업 성적이 나쁘거나 수능 점수가 낮다고 해서 희망을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대학에 가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한국에서 좋은 대학에 갈 수 있다면 괜찮지만, 다른 방법으로 유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해외대학 입학은 쉽지만 졸업은 어렵다. 자신이 선택한 학문분야에서 공부하기 위해서는 평점관리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학년이 아닌 지금 영어 공부를 시작해야 할까요? 좋은 선순환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성적을 잘 내고 영어를 공부한 학생들은 1학년에도 잘할 것이고, 원하는 곳으로 가고 싶다면 전공을 선택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잘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졸업하지 못하는 사람은 준비가 부족하고,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University of Alberta의 또 다른 인기 프로그램은 PRIME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이 240만캐나다달러 상당의 자금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프라임 프로그램은 매년 8~10명의 신입생만을 선발하며 프라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멘토 네트워킹 행사, 취업세션, 현장학습 기회 등을 2년간 제공한다. 세계 청년기업이 스카우트하는 최고의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BreakEdu에서는 캐나다 조기 유학과 정규 유학을 위한 전문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능 이후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고등학교 1, 2학년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적이 충분히 높으면 더 다양한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으므로 중, 고등학생들은 성적에 맞게 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 공부도 중요하므로 TOEFL, IELTS 공부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